티스토리 뷰
어느덧 올해의 마지막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오는 12월 31일 밤에는 전국 각지에서 카운트다운관련 행사가 많이 진행됩니다. 그중에서 서울에서 진행되는 '2023 제야의 종·새해맞이 카운트다운'행사에 관련하여 공연 정보 및 행사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행사장의 부스정보와 야간 대중교통 운행관련 정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서울에서 진행되는 또 다른 새해맞이 카운트 다운 행사 일정 안내
🔽🔽⭐ DDP 겨울축제 일정 및 DDP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예약 ⭐🔽🔽
2023 제야의 종·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 정보
서울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다가오는 12월31일 밤 11시부터 다음날인 2024년 1월 1일 새벽 1시까지 진행되는 행사이고, 길었던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마스크 없이'맞이하는 새해맞이 행사인 만큼,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있습니다.
✅ 행사는 보신각에서 세종대로로 이어지는 약 400m 거리에서 펼쳐집니다.
진행되는 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메시지 깃발 퍼포먼스 ⭐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인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과 서울 윈터페스타(서울윈타)'의 로고를 깃발에 담아 화려한 군무를 선보이게 됩니다.
⭐ 탈놀이와 북청사자놀음 ⭐
전통연희 전문단체인 '샘도내기'가 참여하여 우리 전통의 '봉산탈춤'과 '북청사자놀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로부터 액운을 쫓고 행운을 불러오는 의미가 있었던 전통 공연인 만큼, 전 세계인과 함께 새해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할 계획입니다.
⭐ 농악놀이패 ⭐
전국농악연합회가 참가하여 시민들과 한바탕 농악 놀음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농악'은 아리랑 과 함께 유네스코 인류 무형 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만큼, 세계인에게 한국 특유의 흥과 위대한 문화유산을 알릴기회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올해의 보신각 타종은 시민들이 추천한 시민대표 등 총 18명의 타종인사가 선정되었습니다. 올 한해 우리사회에 귀감이 되며 시민들에게 희망을 줬던 인물들이 직접 보신각 타종에 참여하게 됩니다.
서현역 '묻지마 칼부림' 피해자들을 구한 18세 의인 윤도일 씨, 매장 밖에서 쓰러져 있는 홀몸노인 생명을 구하고 사비로 병원비를 지원한 김민영 씨 등 우리 사회 가까운 곳에서 활약한 의인들이 '올해의 얼굴'로 선정되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먼저 새 해가 뜬다! '자정의 태양'
사전공연과 거리공연이 막을 내리면 새해를 알리는 보신각 종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세동대로에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새해'인 '자정의 태양'이 떠오르게됩니다.
자정의 태양은 지름 12m 규모의 거대한 '태양'구조물로, 어둠이 걷히고 새해가 떠오르는 여명의 극적인 순간을 연출한다고합니다.
'자정의 태양'이 떠올라 2024년 새해를 밝힌 후에는, 세종대로 카운트다운 무대에서 본격적인 새해 축하 공연이 시작됩니다. 새해 축하 공연 무대에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티,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더보이즈, 오마이걸이 참여하여 신나는 댄스와 케이팝 공연이 이어집니다. 공연은 별도의 신청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서 많은분들이 투입되며, 보신각 ~ 세종대로 현장에 응급 의료 인력이 상주하는 현장안내부스가 9동, 추위를 피해갈 수 있도록 한파쉼터 6동이 설치됩니다.
✅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도로통제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간대별로 총 3단계로 나뉘어집니다.
제야의 종 타종행사 맞이 지하철·버스 심야 연장운행
✅ 지하철 : 2023.12.31.(일) 막차시간을 평소 자정에서 다음날 02시까지 연장
✅ 버스 : 행사장 주변 경유 38개 노선은 2023.12.31.(일) 막차 다음날 02시 통과
✅ 택시 : 심야 공급 확대를 위한 인센티브 지금
👉 지하철 및 버스 노선 & 택시 인센티브 지급정보 확인 ✔
새해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글
👉 2024 연말정산 새롭게 적용되는 5가지 개정세법! 미리 알고 준비합시다
👉 금연서비스 금연두드림 정보! 새해엔 역시 금연다짐!
👉 2024년 갑진년 띠별 신년운세! 대박띠와 삼재띠는 뭐?